♣ 崇祖惇宗/청권사

강진 만덕사 시주기(康津 萬德寺 施主記)

도솔산인 2024. 1. 22. 20:27

강진 만덕사 시주기(康津 萬德寺 施主記)

 

 

 

全羅道康津 在田畓 幷十結庫乙 同地萬德寺良中 爲奉 祖宗長年 水陸寶長 以納寺爲如乎 代遠將廢水陸失 予夲意爲去乙等 予之已物 不可虛意是昆 子孫中 以推尋耕食 以福予意 幸甚甚

 

전라도 강진에 전답이 있는데, 합하여(幷) 10결(結)인 곳을 하나의(同) 땅으로 만덕사(萬德寺)에 신위를 봉안하여, 조종(祖宗)이 영원하길 비는 수륙재(水陸齋)의 밑천으로 절에 헌납(獻納)하였는데, 대(世)의 수(數)가 멀어져, 장차 수륙재를 폐지하여 잃어버리면, 나의 본뜻이었다고 하더라도, 내가 이미 시주한 재물이 헛된 뜻이 될 수 없으니, 자손 중에서 이를 찾아 농사를 짓고 살면서 나의 뜻에 맞게 하면 퍽(무엇보다) 다행이겠다.

 

成化十八年 七月 二十日

성화(成化) 18년(1482, 성종 13년) 7월 20일

 

孝寜大君

 

※ 교열 청유회(淸儒會) 신정휴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