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六友堂記/산행정보

티스토리의 보안 기능 '로봇이 아닙니다.'

도솔산인 2023. 12. 28. 10:43

티스토리의 보안 기능 '로봇이 아닙니다.'

 

 

  2022년 9월 30일 Daum블로그 서비스 종료되고 티스토리로 이전되면서 '로봇이 아닙니다.'란 문구가 뜨고 타일을 체크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단순히 보안 기능이 강화된 것으로 생각하였는데, 글쓰기와 수정을 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카카오 고객센터에 여러 차례 불편한 내용을 접수하였으나 개선되지 않았다. 결국 지난 6월부터 티스토리에 산행기 올리는 것을 포기하였다.

 

  2023년 12월 24일 Daum 고객센터와 카카오 고객센터에 불편한 내용을 다시 접수하였다. "불로그 명과 블로그 글이 다음에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글쓰기와 수정도 잘 되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는 상업성 블로그가 아닙니다.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 기능을 없애주십시오." 카카오 고객센터의 답변은 종전과 같았다. 구체적인 내용을 다시 접수하라는 것이다.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 재현 영상까지 요구하였다.

 

[자세한 증상 확인을 위해 필요한 정보]
• 카카오계정(이메일)
• 블로그 주소(URL)
• 자세한 오류 현상
• 문제가 발생한 정확한 일시
• 이용하시는 PC 및 운영체제, 웹 브라우저 정보
•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 재현 영상

 

 

  크리스마스 연휴가 지나고 Daum 고객센터에서 답이 왔고 그동안의 문제가 해결되었다. 다음과 네이버에서 티스토리 '도솔산 연소재'와 글이 검색된다... 약 2년 전 다음 블로그일 때 광주의 반야(최정호)님이 내 블로그에 댓글을 달았다. "형님! 중산리에서 올라가다가 지리99 사람들을 만났는데요. 이놈들이 글쎄 '반야님이시죠. 왜 도솔산인 같은 사람하고 산행하세요.'라고 해서 이 쉐끼들을 혼내줬습니다.' "라는 내용이다. 이 댓글이 누군가에 의해 악플로 신고가 되어 다음 측에서 해당 댓글을 삭제하였고, 간단한 안내 문구를 남긴 것으로 기억한다. 그 후로부터 블로그와 글이 검색이 되지 않고 글쓰기 기능까지 제한을 받은 것이다.  최근 ○○님도 지리99로부터 "'도솔과 산행하지 말고 우리와 산행하자.'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한다. 수락석출(水落石出) 물이 빠지면 바닥이 드러나는 법이다.

 

티스토리에서 같은 어려움을 겪는 분이 있으면 '카카오 로봇이 아닙니다.'를 검색하면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Daum 고객센터에서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고객센터입니다.

 

먼저, 문의하신 내용 중 티스토리 관련 사항은 해당 담당자가 별도로 답변드렸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아 많이 불편하셨겠습니다.

문의하신 블로그를 재수집 처리하였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검색 결과 페이지 바로 가기

 

더불어, 최근 상업적인 블로그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전체적으로 블로그 규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품질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즉시 삭제 혹은 스팸/어뷰징(비정상적인 접근) 행위를 차단하는 알고리즘 방식에 의해 언제든 미노출될 수 있습니다.

 

처리 기준 및 규제 방법에 대해서는 자세히 공개할 수 없는 점 양해 해주시길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