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六友堂記/산행사진

덕유산 송년 및 신년산행

도솔산인 2007. 1. 4. 19:12
 산행일자 : 2006년 12월 31일 ~ 2007년 1월 1일

◎ 산 행 지 : 덕유산

◎ 산행코스

1일차 : 육십령(10:15) - 할미봉(11:30) - (중식) - 장수덕유(15:00) - 월성재(17:00)

2일차 : 월성재(07:30) - 신년해돋이(07:41) - 삿갓재(08:55/휴식 40분) - 무룡산

(10:30) - 동엽령(11:30/중식 50분) - 향적봉대피소(13:50) - 향적봉(14:20)

- 설천봉(14:35/휴식 25분) - 스키슬로프 - 설천하우스(15:50)

참 가 자 : 대전쟈일크럽 회원, 연소재, 청량초인, 산인, 산녀 (13명)

◎ 맑    씨 : 맑음

[산 행 기]

아침 7시 약속 장소인 봉길이 형님앞에 모여 장비를 점검하고 식량을 배분한 후 생각보다 많은 13명이 차량 3대에 나누어 타고 육십령으로 향한다.

민영과 의석이 친구상가에 가야 한다며 산행에는 동참하지 못하고 차량봉사를 자원했다

차량회수를 위해 무주 리조트로 들어가려가 길이 막혀 괴목마을을 지나 사거리에 주차를 하고 육십령을 향한다.

10시 15분 육십령에서 장수덕유로 오르기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등로를 오르는데 수북히 쌓인 낙엽 밑으로 군데 군데 얼음이 박혀 있다.

무명봉에 올라 잠시 휴식을 하고, 할미봉에 오르니 쾌청한 하늘 아래 저멀리 지리산의 주능선과 천왕봉이 조망된다.

신입회원들이 동계장비의 하중과 이중화에 적응을 못하는 것 같다. 결국 병만형님과 차회장이 회원들을 기다리기로 하고, 먼저 출발하여 서봉에 오른다.

육십령에서 장수덕유로 오르는 길은 그리 순탄치 않다.

정상이 바로 보이는데도 쉽게 접근을 허락하지 않는다. 정상에 겨우 올라 배낭을 내려 놓고 50여미터 아래 참샘의 위치를 확인하니 물은 꽁꽁 얼어 있다.

후미가 도착하고 월성재에서 야영준비를 위하여 먼저 출발하여 날이 저물기 전에 텐트를 치고 연소재가 후배들을 데리고 물을 길러 토옥동계곡으로 내려선다.

육십령에서 출발전 기념촬영

장수덕유(좌측), 남덕유산(우측)

할미봉(합미봉)에서 바라본 지리산 주능선 (제일 뒤 좌측 끝머리가 천왕봉)

할미봉 휴식

산  녀

설희 (요리사?  차출)

대전쟈일크럽 차명관 신임회장

월성재에서

2007년 1월 1일 새해 아침을 텐트안에서 맞이한다.

텐트안에서 취사와 식사를 마치고 배낭을 꾸려 밖으로 나와 텐트를 거둬 툴툴 털어서 배낭안에 구겨 넣고 산행을 시작한다.

산행을 시작한지 10여분 새해를 알리는 둥근 해가 떠오른다.

새해 소망을 빌 시간도 없이 발걸음을 재촉하여 삿갓재 대피소에 도착하여 병만형님이 커피를 끓이고, 후미로 도착하는 후배들이 보일때쯤 또다시 버너에 불을 붙인다.

고 홍래유의 플라스틱 이중화에 물집투성이가 된 냉이의 상태로는 향적봉까직 무리다 싶어 동엽령에서 칠연폭포로 하산하기로 결정한다.

차회장이 회원들과 함께 하기로 하고, 연소재, 청량산인, 산녀와 함께 차량회수를 위해 향적봉으로 향한다.

한시간 오십분만에 동엽령에 도착하여 삼겹살과 라면으로 점심식사를 마치고 출발하는데 가는 눈발이 내리기 시작한다.

휴식시간도 없이 내달려 향적봉대피소에 도착하고 향적봉에 오른 후 곧바로 설천봉을 거쳐 스피츠 스키슬로프 눈길을 미끄러지듯 내려서 스키하우스에 도착하기 직전 차회장으로 부터 안성 칠연폭포매표소에 도착했다는 전화가 걸려온다.

택시를 이용해 괴목으로 이동해서 차량을 회수해 매표소에 대기 중이던 회원들과 대전으로 향하고, 병만형님의 배려로 황실에서 촉촉히 이슬에 젖어든다.

2007년 1월 1일 07:41 신년 해돋이

삿갓봉을 오르며 바라본 남덕유산(좌측), 장수덕유(오른쪽)

삿갓재 대피소

덕유산 향적봉

무주리조트 스피츠상단 스키슬로프로 하산

출처 : 산인의 산과 사람들의 이야기  |  글쓴이 : 산인 원글보기

'♣ 六友堂記 > 산행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틀 스킨  (0) 2007.01.11
덕유산 1월 정기산행  (0) 2007.01.07
덕유산 설천봉  (0) 2006.12.18
'06대둔산송년산행  (0) 2006.12.04
도봉산 정기산행(061105)  (0) 2006.11.07